취업후기

취업후기

코코메이크업

한뷰전 0 302

안녕하세요?

저는 메이크업과정을 배운 한지예라고 합니다.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는 직업인 메이크업아티스트를 처음 접하고 사랑에 빠지게 되어 이 분야로 진로를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때 당시 봤던 메이크업 영상은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영상이었는데요. 지금이야 유명해져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만 그때 처음 본 저의 소감은 소름 돋는다는 느낌이었어요.

 

그때부터 메이크업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고등학교 때는 부모님의 반대 때문에 시도를 할 수 없었어요. 그러다가 대학 진학 시기가 되었고 그냥 일반 대학을 진학했는데 너무 적성에 맞지 않아 1년 만에 그만두고 부모님과의 긴 상의 끝에 메이크업으로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고 한뷰전에 입학하게 되었어요.

 

이미 동기들보다 나이도 많았고 처음 미용을 배웠기 때문에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지만 메이크업을 마음껏 배울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했습니다.

 

학교에서 메이크업 국가자격증도 취득을 했고 각종 행사에 참여해서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메이크업을 배우면서 가장 흥미 있었던 것은 화보 메이크업 분야였는데 조명이 들어가면 강한 조명도 없어지는 것이 신기했고 작품 완성물들이 너무 아름다웠기 때문에 이 분야로 취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교수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었고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알아보며 채워나갔고 회사에 대한 정보수집과 자료를 찾아서 맞춤형으로 입학을 준해 나갔습니다. 하나 둘 씩 차근차근 준비해온 결과 원하던 곳에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해왔던 활동들이 현재 일을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처음 입학했을 때 잘 모른다고 자신감이 없었던 제 모습들이 이제는 다 이렇게 성장하기 위해서 준비했던 발판이었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메이크업아티스트를 꿈꾸는 후배님, 예비 신입생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앞으로 미래에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되겠다는 다짐을 꾸준히 하고 스스로를 믿어보시기 바랍니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의 생생한 현장을 미리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