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후기

취업후기

보그헤어

한뷰전 0 332

  

헤어디자인을 전공한 유지수라고 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미용을 시작해서 어느덧 취업까지 해서 헤어샵에서 근무하고 있는데요.

 

지금 미용을 배우고 앞으로 헤어샵으로 취업을 목표로 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제가 준비했던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저는 국가자격증이 있는 상태에서 입학을 했습니다. 다른 친구들이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면서 연습을 하는 동안 저는 두피관리 자격증, 업스타일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자격증이 있다고 그것을 잘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것도 할 수 있다는 제 자신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미래를 대비해서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대회 출전도 많이 했는데요. 대회 출전을 준비하면서 스스로 부족한 점도 많이 깨닫고 그 부분을 채우기 위해서 교수님께 많이 여쭤보고 따라다니면서 교수님께 수시로 찾아가서 여쭤보곤 했습니다.

 

수시로 찾아가 교수님께 질문을 드렸기에 귀찮으실 법도 했지만 교수님께서 제가 모르는 것들을 더 자세히 알려주셨고 조금이라도 더 쉽게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시기 위해서 노력해주셨죠. 지금 이렇게 헤어샵에 취업을 할 수 있었던 것도 교수님의 도움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는 동안 따로 학원을 다닌 것은 어학공부를 하기 위해서 중국어학원을 다닌 것이 전부입니다. 전공 관련해서 능력을 키우는 것은 학교에서 배우는 것을 꾸준히 따라가는 것 만으로도 충분했죠. 여러분들도 학교에서 알려주는 것을 열심히 따라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전문가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니까 열심히 참여하면 실무 경험도 충분히 쌓을 수 있고 일 잘하는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범한 저도 헤어디자이너로 발을 내딛은 만큼 여러분들도 충분히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의 생생한 현장을 미리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